안녕하십니까?

힘든 의료 환경 속에서도 전문가의 자존심을 지키며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립니다.

귀 질환에 대한 최신 지식과 진료의 Know-How를 전달해드리고자 항상 노력해왔던 임상이과학세미나가 8월27일(일)에 열립니다.

이번 제 13회 임상이과학세미나는 "귀질환 진료 업그레이드 (Upgrade your otology)"라는 제목 하에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1차 진료의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이 쉽게 공부하고 다음날 바로 진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동영상과 케이스 위주로 준비하였습니다.

첫 세션에는 보청기 지원금 확대에 발맞추어 짧은 시간내에 보청기 처방과 관리의 모든 과정을 쉽게 보여드릴 예정이고 두 번째 세션에는 올해부터 비급여 치료로 신설된 맞춤전정운동의 기전과 실제를 알려드리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자주 재발하는 귀질환에 대해서는 외이, 중이, 내이로 나누어 케이스를 위주로 해결책을 모색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충만감에 대해서는 여러 패널리스트들을 모시고 선생님들의 경험을 들어보며 최선의 답을 찾아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보험 강의에서는 VEMP, ECoG등의 특수검사에 대한 간단한 이해와 판독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의학적, 과학적 근거를 통한 고민 해결 과정을 거쳐 병원 경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임상이과학세미나는 늘 진료현장에서 바른 진료를 고민하시는 여러 선생님들의 관점에서 묻고 그 해답을 찾아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리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학문적 성과를 가져가시기를 바랍니다.

남아있는 2017년, 선생님들 병원의 건승과 가정에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이과학회 조양선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홍일희
대한이과학회 한창준
대한이과학회  원  이 오재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