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이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한이과학회는 1990년 대한이과연구회로 시작하여, 내년이면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장구한 역사를 갖는 학회가 되었습니다. 기초연구분야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2007년 처음 열린 제 1회 대한이과학회 기초연구 워크샵을 시작으로, 각 연구분야의 연구자들이 모여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연구세미나로 발전해 왔습니다. 2015년부터는 연구세미나에 해외 연구자들을 초청하여 세계적인 최신 연구 경향을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한이과학회 기초연구회 (Otologic Research Interests Group, ORIG)는 내이기초연구, Psychoacoustics and auditory neuroscience, Biomaterials, Genetics and Development, Basic Research Group for Otitis Media 등의 주요 연구분야로 하는 이과학 기초연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국내외에서 많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019년 대한이과학회 연구세미나는 싱그러운 여름을 맞이하는 6월 28일, 29일에 문경새재에 위치한 문경 STX 리조트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연구세미나에서는 대한이과학회 기초연구회 5개 분과를 중심으로 최신 연구 방향과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대한이과학회 연구세미나가 우리나라 이과학 기초연구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 분야의 연구자분들간의 지식 교류와 인적 네트워크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이과학회는 앞으로도 기초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 4월

대한이과학회 채성원

연구이사 강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