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글



존경하는 대한이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꽃샘 추위도 끝이 나고 따뜻한 햇살이 드리운 4월 입니다.

선생님들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작년 강원도 평창의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개최된 2017년 이과학 연구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참여해 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풍요로운 여름의 계절을 맞이하는 길목인 2018년 6월 22일-23일에 선생님을 대한이과학회 연구세미나에 초대합니다. 올해는 백두대간의 한줄기인 덕유산 국립공원 내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회원간의 화합과 이과학 연구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대한 이과학회는 2007년 제1회 대한이과학회 기초연구 워크샵을 시작으로 임상가로서 또 의과학자로서 회원님들의 연구력 향상을 위해 이과 기초 연구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이과학 연구세미나를 마련해왔습니다. 2015년 연구세미나부터 해외 이과학 의과학자를 초청하여 세계적인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국제협력 구축을 통하여 이과학 전문가로서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였습니다.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으로 척박한 연구환경과 바쁜 임상활동 가운데서도 대한이과학회 기초연구회로서 Otology Research Interests Group (ORIG)과 이과학 연구세미나가 나날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대한이과학회 ORIG의 내이기초연구, Psychoacoustics, Biomaterials, Genetics and Development, Basic Research Group for Otitis Media의 다섯개 분과에서 최신 연구 성과를 접할 수 있는 연구세미나를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미래창조과학부의 국가마우스표현형분석사업단의 후원으로 유전학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을 초청하여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강화 하고자 합니다.

대한이과학회 연구세미나가 이과학의 기초연구뿐 만이 아니라 임상연구에도 초석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헌신과 열정적인 노력을 다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대한이과학회는 연구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회원 여러분의 연구 활동과 보다 많은 학제간 학문적 교류를 통해 기초연구의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월의 녹음이 짙어가는 무주에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시간을 공유하면서 회원님들의 연구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학술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 드립니다.

 


대한이과학회 조양선

연구이사 이규엽